JAKE다이어리

[골프란?] 벙커 주변 고무래에 공이 걸린 경우는? - jake다이어리 / jakediary / jake 본문

골프란?

[골프란?] 벙커 주변 고무래에 공이 걸린 경우는? - jake다이어리 / jakediary / jake

JAKE다이어리 2024. 11. 11. 20:04

 

안녕하세요

 

오늘은 "벙커 주변 고무래에 공이 걸린 경우는?"이라는 주제에 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샷을 하다보면 경우에 따라 벙커샷을 했는데 모래를 정리하라고 놓아둔 고무래에 공이 걸렸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규칙을 몰랐을 때에는 고무래를치우고 공이 벙커 안으로 들어오면 그 자리에서 플레이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골프규칙에 따르면 "고무래를 치워서 공이 움직이면 원래 있던 자리에 놓고 친다"가 맞습니다.

즉, 공이 멈춘 위치에서 플레이하거나 멈춘 위치에서 1벌타를 받은 후 플레이하는 것은 모두 잘못된 것이고, 고무래를 치워도 공이 그대로 있으면 그대로 치면 되고, 공이 움직이면 원래 있던 자리에 놓고 치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이를 어길 시 오소 플레이로, 2벌타가 부과됩니다. 여기서 오소 플레이란 잘못된 장소에서 한 플레이란 뜻으로, 원래 플레이를 해야 하는 위치가 아닌 곳에서 플레이를 할 경우 잘못된 장소에서 플레이 한 것으로 판정한다는의미입니다.

프로 투어에서 TV중계를 위해 설치된 전기 케이블에 공이 걸린 경우도 이 규칙이 적용됩니다. 가끔 중계를 보면 전깃줄에 걸린 공에 대해 위원회와 이야기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런 상황이 많으니 주의 깊게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