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KE다이어리

[미래최변과의 밀실회담 54] 또 이런 경우에는 어떤 "전제"일까? - jake다이어리 / jakediary / jake 본문

미래 최변과의 밀실회담

[미래최변과의 밀실회담 54] 또 이런 경우에는 어떤 "전제"일까? - jake다이어리 / jakediary / jake

JAKE다이어리 2025. 4. 14. 15:07

 

안녕하세요.

 

미래 최변과의 대화 54인데요...

 

jake : 봐봐. 오늘 편의점 갔어. 근대 아침에 갔어 아침에. 근대 경북대학교 사학과 과잠바를 입고 있더라고. 근대 울산이면 조금 거리가 있지 않나? 그래서 물어봤어. 아니 "부산대"가지 뭐하러 "경북대" 갔나요?

 

근대 이 부분에서 이해하는게 다 다른게 공부를 중점적으로 하신 분들의 경우 뭐지 약올리나. 당연히 부산대가 입결이 더 높아서 떨어져서 경북대 갔겠지. 왜 묻지? 당연하고 놀리는거 같잖아. 이렇게 생각할 수 있는데

 

이 "뉘앙스" "톤"을 보라고. 항상 논리적으로 이성적으로 생각하지 않잖아 사람이란게. 그래서 문제가 생기는거 아냐? 아니 근대 현장일이나 하다보면 좀 몸도 써야되고 어느정도 "즉흥적"인 면도 있잖아. "현실"이 그렇다고.

 

좀 "안타까워서" "부산대 갈만하게 똑똑하게 "느껴지는데"" 경북대에 간게 아쉬워서 그런 말을 할 수도 있다고. "위해서" 항상 다른 사람을 경쟁상대 "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그리고. 얘는 그냥 너가 좀 퉁퉁하게 마음에 들어서 그냥 이런저런 보통 부산대가 울산에서 많이 가는 학교니깐 그런 말을 한걸수도 있다고.

 

또 경북대가 위다 뭐 이거는 그래 뭐 상경대나 법대나 뭐 어디가 위일 수는 있는데 통상적으로 울산이면 부산이랑 가까우니깐 부산대를 많이 가니깐 "위"라고 생각해서 말을 하는 걸 수 있다고 오해는 하지마라고 쏘리하다고 어이?

 

근대 얘는 이야기를 하지 "부산대"가 "경북대"보다 좀 높아서요 경북대갔죠 ㅋㅋㅋㅋㅋㅋ 이걸 딱 듣는 순간... 얘는 좀 약간 쿨하고 스마트함에 대한 내적우월감은 좀 적다....

 

근대 내가 부산대가 경북대보다 조금더 인식이 좋다는걸 모르나? 무식하다고 생각하나? 이렇게 조금은 생각할 수 있지........ 아니면 속으로 그것도 모르는가? 이렇게 생각하나? 라고 jake는 생각을 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도 좋은 쪽으로 생각을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고 해야 대화가 매끄럽게 되고 관계가 매끄럽게 될 걸 알기에 긍정적으로 생각을 한겁니다. 모르는게 아니라 이말입니다.